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UE4] 언리얼 엔진 내부에서 유튜브 동영상 띄우기

    목차

엔진 버전 4.27.2

1. 추가하려는 동영상 확인


1.1. 추가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 하단에 “공유” → “퍼가기” (또는 Embed)

1.2. src 부분에 있는 링크를 복사하여 다른 창에 띄운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본다.

1.3. 아래 사진 처럼 나오는 동영상은 지원되지 않는다.

2. 플러그인 추가


2.1. “Web Browser” 플러그인 추가 (및 에디터 재시작)

3. Widget Blueprint 추가


3.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추가

3.2. 더블 클릭하여 에디터 열기

3.3. 왼쪽 Palette 패널 내부에서 “Experimental” 부분에 있는 "Web Browser"를 선택하여 뷰포트에 드래그

3.4. 오른쪽 Details 패널 내부의 “Appearance” → “Initial URL” 부분에 유튜브 링크 추가

3.5. 적절하기 UI 편집 후, 컴파일 및 저장

4. Blueprint 추가


4.1. 액터(Actor)를 상속 받는 Blueprint class 생성

4.2. 더블 클릭하여 에디터 열기

4.3. 왼쪽 Add Componenet를 이용하여 "Widget"을 추가

4.4. (추가한 "Widget"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Details 패널 내부의 “User Interface” → “Widget class” 부분에
위에서 만든 Widget Blueprint 등록

4.5. 컴파일 및 저장

4.6. 저장한 Blueprint를 Viewport에 드래그하여 추가

※ 주의 사항 : 현재 위에서 생성한 Widget은 X방향으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캐릭터 (또는 카메라)가 -X 방향으로 향해야 영상이 보인다. (쉽게 생각하면 Widget 후방에서는 동영상이 안보인다는 것이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BeUWz3_WI4w

https://www.youtube.com/watch?v=QuZtxz1Ztzs

댓글